이름 : 쿠도 아야메(久藤 菖蒲)
성별 : 여
나이 : 17세
학급 : 1학년 4반
외형 :
144cm/저체중
허리까지 닿는 새카만 검은 머리. 앞머리와 머리끝이 일자로 깔끔하게 다듬어져 있고, 옆머리는 볼께에서 짧게 한 번 더 잘랐다. 가늘고 숱 많은 속눈썹, 적안. 창백한 흰 얼굴에 입술이 유독 붉다. 깔끔하게 다듬어진 손톱. 작고 슬렌더한 체형이다.
건강이 좋지 않아 추위도 심하게 타, 교복 위에는 진회색의 하오리를 겹쳐 입고 머리는 폭이 넓은 스카프로 둘둘 감싸고 있다. 신발은 깔끔하고 단정한 단화.
성격 :
심리적 외부인 - 특별히 친한 친구도, 특별히 사이가 나쁜 사람도 없다. 다른 사람을 밀쳐내지는 않는다. 오히려 도움을 바라는 사람이 있다면 할 수 있는 한 돕기 위해 노력하지만, 누군가와 깊이 관계되는 것보다는 혼자 조용히 자기 일을 하는 것을 더 좋아함.
야마토 나데시코 - 조용조용한 말투와 단정한 몸가짐, 예의바른 태도. 항상 높임말을 사용하며 급우도 성으로 부른다. 절제하는 가풍이 몸에 배어 경거망동하지 않고 항상 침착하다. 타인과 심하게 마찰하거나 목소리를 크게 높이는 일이 없으나 생각이 깊고 쉽게 휩쓸리지 않는다.
정신력 - 몸이 약한 데 비해 정신력은 강하다. 의지가 굳세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있다.
기타 :
병약 - 어릴 때 크게 앓은 후로 각종 병을 얻었다. 특히 기관지가 약하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산 속의 기숙사에서 지내며 일상생활에 큰 문제가 없을 정도까지는 호전되었지만, 여전히 간혹 기침을 하고, 격한 운동이나 오래 달리는 등의 신체활동은 어렵다. 추위에 약해 날이 쌀쌀해지자 일찌감치 하오리를 덧입고, 머리와 목도 스카프로 단단히 싸맸다.
솜씨 - 기본적으로 손끝이 야무져, 손재주가 필요한 일은 곧잘 익힌다. 바느질이나 자수, 넓게는 걸레질에서 요리까지 평균 이상은 한다.
아가씨 - 본가는 산 아래의 제법 큰 일본식 저택. 아주 대단한 집안은 아니지만, 부족함을 모르고 자랐다.
독서 - 건강 문제로 바깥 활동이 어렵기에, 독서가 거의 유일한 취미. 국내문학 뿐 아니라 세계문학도 가리지 않고 폭넓게 읽었다. 동아리 역시 문학연구부에 들어 있다.
스탯
근력 ○○○○○
민첩 ○○○○○
지식 ●●●●●
행운 ●●●●●
영감 ●●●●●
후관
아이사카 치에> 도서실에서 자주 마주쳐 얼굴을 익혔다. 오며가며 인사 정도는 하는 사이.
카요인 세이이치> 같은 문학연구부 소속. 무슨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찾을 사람.
나카라이 미카게> 곤란할 때 여러 번 도움을 받은 고마운 사람. 생각하는 방식은 다르지만.